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개포3동, 지역주민·유관기관과 함께 봄맞이 대청소

기사승인 2023.03.29  21:33:13

공유
default_news_ad1

- 개포로 일대에 주민·유관기관 관계자·주민센터 직원 등 70여명 모여 미세먼지·제설제 등 제거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개포3동이 겨우내 묵은 제설제, 미세먼지 등을 제거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9일 오후 2시부터 개포로 일대에서 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대청소에는 지역주민과 수서경찰서·강남우체국·SH공사를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 주민센터 직원 등 70여명이 참여했고, 고압 물청소차 1대와 노면청소차 1대 등 전문장비가 동원됐다. 2개 구역(대모산입구역 3·4번 출구~석탑프라자 버스정류장, 수서경찰서~대청역 7번 출구)으로 나눠 보도, 펜스, 버스정류장, 가드레일, 가로 휴지통 등을 비누로 세척한 뒤 고압 물청소로 마무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빗물받이 주변 담배꽁초를 제거하는 등 공공시설물 및 주변 환경 정비도 함께 이뤄졌다.

동은 앞으로도 지역주민, 유관기관과 함께 하는 지역 대청소 행사를 주기적으로 실시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수서경찰서·강남우체국·SH공사 등도 이 같은 계획에 동참할 뜻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오혜영 개포3동장은 “주민과 유관기관, 동이 함께 한 이번 대청소 사업은 민·관 협력의 아름다운 사례라고 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으로 개포3동을 주민들이 살기 좋은 친환경 마을로 가꿔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인정 기자 jjajungang@naver.com

<저작권자 © 강남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