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남서초교육지원청, 학원자율정화위원회 위원 위촉장 수여

기사승인 2024.03.13  18:07:37

공유
default_news_ad1

- 학원(교습소) 설립·운영자에 대한 멘토 역할로 자율정화 분위기 확산

서울특별시강남서초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선숙)은 지난 13일 제6기 학원자율정화위원회 위원 위촉장 수여식을 실시하였다. 

이번 학원자율정화위원회는 지난달 29일자로 임기가 만료되어 강남서초교육지원청 소속 학원(교습소) 설립자·운영자·교습자를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구성하게 되었다.

임기는 2024년 3월부터 2026년 2월까지 2년간이며, 위원은 총 20명으로 구성하였다. 위원회 운영의 목적은 자율정화위원에게 학원(교습소)에 점검 기능을 부여하여 각종 신고사항 이행 여부 확인 및 안내로 학원(교습소)의 자율적인 정화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함이다. 또한, 교육부 및 교육지원청의 학원정책 안내·홍보에도 많은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2023년에는 학원(교습소) 128개소를 대상으로 자율 컨설팅을 실시하여 예방중심적 점검으로 자발적인 법규 준수 유도에 큰 역할을 담당하였다. 또한, 불법사교육 근절을 위한 청렴 캠페인 참여하여 건전한 사교육환경 조성 및 청렴인식 확산에 한 걸음 다가설 수 있도록 활약을 하였다. 

서울특별시강남서초교육지원청 정선숙 교육장은 가장 많은 학원을 보유한 우리 교육지원청의 역할이 중요하며, 앞으로도 건전한 사교육문화 정착을 위해 자율정화위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다.

 

 

 

조인정 기자 jjajungang@naver.com

<저작권자 © 강남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