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청담동-한국마사회 청담지사, 기부금 전달식

기사승인 2024.06.25  04:37:53

공유
default_news_ad1

- 2024 안성맞춤 통합지원 사업비 1300만원 기부… 긴급생계비, 혹서기·겨울나기 지원 등 사용

왼쪽부터 한국마사회청담지사장, 청담동보장협의체 위원장, 청담동장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청담동과 한국마사회 청담지사(이하 마사회)가 지난 20일 청담동 주민센터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하고, 향후 지역공동체 복지사업 진행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마사회가 동에 기부한 금액은 관내 저소득 주민을 대상으로 한 ‘안성맞춤 통합지원’ 사업비 1300만원으로, 청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024년 한국마사회 기부금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지급받은 것이다.

동은 ▲혹서기·추석 맞이 꾸러미 지원 400만원 ▲위기가구 체납월세, 치과치료비 등 긴급생계비 지원 300만원 ▲겨울나기 온누리상품권 지원 600만원 등 복합적 위기 상황에 놓인 복지대상자들을 대상으로 맞춤 지원을 실시함으로써 이들의 삶의 질을 끌어올릴 예정이다.

한편 마사회는 지난 2016년부터 지속적으로 청담동주민센터를 통해 김장 김치·밑반찬 나눔, 경로잔치 기념품 지원 등 관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아울러 올해는 주민자치위원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아마추어 예술가가 지역 주민 및 직장인을 대상으로 거리공연을 선부이는 ‘2024 청담 버스킹 꿈의 무대’를 지원 중이다.

공승호 청담동장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한국마사회 청담지사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두 기관의 깊은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관내 취약계층을 비롯해 주민 모두가 행복한 일상을 누리는 청담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조인정 기자 jjajungang@naver.com

<저작권자 © 강남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