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개포4동, ‘배달용기 ZERO! SNS 이벤트’로 플라스틱 쓰레기 줄인다

기사승인 2022.09.21  11:08:31

공유
default_news_ad1

- 내달 10일까지 배달앱을 통한 ‘다회용기 제로식당’ 이용 인증하면 10명에게 선물 증정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개포4동이 9월 20일부터 10월 10일까지 배달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배달용기 ZERO!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근 1인 가구의 증가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포장 및 배달 이용자가 늘어나면서 1회용 플라스틱 용기의 배출량이 증가하고 있다. 개포4동은 ZERO 강남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배달 음식 주문을 할 때 다회용기를 쓰는 식당을 이용하고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에 인증하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배달 어플리케이션(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땡겨요 등)을 활용해 ‘다회용기 제로식당’에서 배달 음식을 주문한 후, 음식이 도착하면 다회용기에 담긴 음식을 촬영해 SNS 계정에 게시글을 업로드하면 된다. 이때 #강남구청, #개포4동, #제로강남, #배달용기zero 등의 해시태그를 게시글에 포함해야 한다. 업로드 후 포스트 URL과 배달 어플리케이션 주문 내역을 캡처해 개포4동 주민센터 담당자에게 이메일 yoohj2@gangnam.go.kr로 보내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좋아요’ 수가 높은 순으로 10명을 선정해 스테인리스 다회용기를 선물로 증정한다.

김경희 개포4동장은 “‘배달용기 ZERO! SNS 이벤트’를 통해 다회용기 제로식당 이용률을 늘려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고 ‘그린 스마트 시티’ 강남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조인정 기자 jjajungang@naver.com

<저작권자 © 강남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