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남구도시관리공단, 공영주차장 12개소 범죄예방시설 우수주차장 인증 획득

기사승인 2022.07.28  10:06:29

공유
default_news_ad1
▲ 지난 26일, 강남구도시관리공단 공영주차장 12개소 범죄예방시설 우수주차장 인증 수여식을 진행했다.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병동)은 공영주차장 이용고객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관할경찰서(수서·강남)를 통하여 범죄예방 안전진단을 실시하고, 공영노외주차장 12개소(대치2동 문화센터 외11개소)의 범죄예방시설 우수주차장 인증을 획득했다.

범죄예방시설 우수주차장 인증은 주차장에서 발생하는 강력범죄를 예방하고 불안요소를 개선하는 데 노력하는 시설물을 대상으로 우수성을 인증하는 공동체 치안 활동이다. 각 관할경찰서별 범죄예방진단팀의 정밀진단을 통해 총점의 80% 이상을 충족한 우수시설에 대해 인증패를 수여하고 있다.

이에 따라, 공단은 ▲주차장 내 LED조명 교체, ▲주차유도시스템 설치, ▲통합관제센터 설치, ▲고객안심비상벨 설치, ▲보행자 통행로 및 안내판 설치 등 범죄발생 취약 요인을 개선하여 범죄로부터 이용고객의 불안감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주차환경을 조성하였다.

박병동 이사장은 “시설 진단결과를 환류(feed back)시켜 추가로 시설개선 대책방안을 마련하고, 관할경찰서와의 지속적인 관계 형성을 통하여 주차장 이용고객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인정 기자 jjajungang@naver.com

<저작권자 © 강남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