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태영호 의원, 한국전쟁 72주년 맞아 구미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 방문

기사승인 2022.06.27  08:37:40

공유
default_news_ad1

- “박정희 전 대통령의 애국정신과 호국영웅들의 숭고한 희생 잊지말아야”


태영호 의원(국민의힘, 서울 강남갑)은 6월 호국보훈의 달과 한국전쟁 72주년 맞아 25, 26일 양일에 걸쳐 경상북도 구미시 호국용사 기림터와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 등을 방문하였다.

태 의원은 먼저 구미시에 위치한 동락공원 호국용사 기림터에 방문하여 낙동강 전투와 월남전에 희생된 용사들을 기리고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에 도착해 구자근 의원과 함께 헌화 후 약 1시간 가량 복원된 생가 건물과 박정희 대통령 역사자료관 등을 둘러봤다.

태 의원은 자료관 방명록에‘한국전쟁 72주년을 맞으며 오직 민족과 국민을 위하신 박정희 대통령님의 생가를 찾았습니다. 박정희 대통령님께서 생전에 그토록 바라신 통일 대한민국을 세우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남기며“박정희 전 대통령은 한국전쟁으로 폐허가 된 대한민국을 완전하고 완벽하게 재건하였고 우리가 선진국으로 발전하는 데 초석을 놓은 분이다”고 강조했다.

구미방문을 마친 태 의원은 “우리 대한민국이 선진국 대열에 올라서기까지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 그리고 박정희 전 대통령의 뛰어난 리더십 등 수많은 이들의 애국정신이 있었기에 가능했음을 잊지 말아야 한다.” 며 “그들의 숭고한 뜻을 잘 이어받아 대한민국 번영에 기여하도록 노력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태영호 의원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민의힘 강남갑당원협의회 주관 현충원 봉사, 국가안보 및 한미동맹 강화를 위한 국가조찬기도회 등에 참석하며 관련 행보를 이어갔고 향후 국민의힘 국제위원장으로서 적극적 행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조인정 기자 jjajungang@naver.com

<저작권자 © 강남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