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6.1 지방선거] 강남구 구청장, 시·구의원 후보자 현황

기사승인 2022.05.18  09:09:28

공유
default_news_ad1

- 구청장 후보 2명, 시의원 10명, 구의원 31명(비례대표 5명 포함) 43명 출마

오는 6월 1일 실시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출마하는 후보자 등록이 지난 13일 마감되어 강남구에 출마할 후보자들이 확정됐다. 강남구에서는 총 43명이 후보 등록을 마쳤으며 이번 선거에서 구청장 1명, 시의원 6명 구의원(비례포함) 23명 등 30명을 선출한다.

강남구청장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정순균 현 구청장과 국민의힘 조성명 전 강남구의회 의장이 등록했다. 

6명을 뽑는 서울시의원 선거에서는 총 10명이 후보 등록을 마쳤다. 

△강남1선거구에서는 국민의힘 이새날 후보와 무소속 김상문후보, △강남2선거구는 더불어민주당 김세준 후보와 국민의힘 김형재 후보, △강남3선거구는 더불어민주당 안형순 후보와 국민의힘 김현기 후보, △4선거구는 더불어민주당 김태호 후보와 국민의힘 유만희 후보가 등록했다.

△제5선거구에서는 국민의힘 김동욱 후보가, △제6선거구에서는 국민의힘 김길영 후보가 단일후보로 등록, 각각 무투표 당선이 확정됐다. 

강남구의원 후보는 9개 선거구에서 가선거구 2명, 나선거구 2명, 다선거구 4명, 라선거구 3명, 마선거구 2명, 바선거구 4명, 사선거구 3명, 아선거구 3명, 자선거구 3명으로 총 26명이 등록을 마쳤다. 

이 가운데 △강남가선거구 김진경(민주당)·전인수(국민의힘) 후보, △강남나선거구 김현정(민주당)·황영각(국민의힘) 후보, △강남마선거구 김영권(민주당)·김형대(국민의힘) 후보, △강남자선거구 복진경(민주당)·우종혁(국민의힘)·이향숙(국민의힘) 후보 등 총 9명이 4개 선거구에서 무투표 당선이 확정됐다.

△강남다선거구에서는 더불어민주당은 안지연 후보와 조동기 후보, 국민의힘에서는 강을석와 손민기 후보, △강남라선거구에서는 더불어민주당에서 김형곤 후보, 국민의힘에서는 김민경 후보와 김진홍 후보, △강남바선거구는 더불어민주당 김광심 후보, 국민의힘 이호귀 후보와 송영모 후보, 무소속 이옥희 후보, △강남사선거구는 더불어민주당에서 박다미 후보, 국민의힘에서는 한윤수 후보와 은명주 후보, △강남아선거구는 더불어민주당에서 천지용 후보, 국민의힘에서는 이도희 후보와 이성수 후보가 출마했다.

한편 서울시장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국민의힘 오세훈, 정의당 권수정, 기본소득당 신지혜, 무소속 김광종 5명이, 교육감 후보는 최보선, 윤호상, 조희연, 박선영, 강신만, 조전혁, 조영달 등 7명이 출마했다.

6.1지방선거의 본격적인 선거운동은 19일부터 시작되어 13일간 진행된다.

강남구 구청장, 시구의원 후보자 등록현황은 아래와 같다. (출처: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통계시스템(http://info.nec.go.kr)

 

[강남구청장 후보] 

 

[서울시의원 후보] 

 

[강남구의원 후보] 

 

 

 

조인정 기자 jjajungang@naver.com

<저작권자 © 강남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