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논현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들의 관절 건강증진을 위해 양・한방 의료기관들과 힘 모아

기사승인 2021.04.12  01:39:40

공유
default_news_ad1


논현노인종합복지관(관장 박종원)은 ‘퇴행성 관절염 알아보기’를 주제로 3월9일부터 5월18일 격주 화요일 16시에 유튜브 ‘논현TV’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하고 있다.

 ‘퇴행성 관절염 알아보기’ 프로그램은 어르신의 관절 건강을 위해 꼭 알아야 할 정보를 전문가가 알기 쉽게 알려주는 프로그램으로 퇴행성 관절염의 종류와 방법, 보존적 치료요법을 ▲무릎관절염 ▲턱관절 질환 ▲수/족관절 질환 ▲척추관절염 등 노인성 질환 호발 부위 중심으로 강의 구성되었고, 논현노인복지관의 회원이 아니더라도 시청이 가능하도록 유튜브 채널의 ‘논현TV’를 통해 진행된다.

 ‘퇴행성 관절염 알아보기’ 프로그램은 강남구 내 2개 병원(강남YK병원, 자생한방병원)이 각 병원의 전문성을 살리며 강사진으로 참여하였다. 강남YK병원 윤재웅 대표원장은 “강남구 지역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를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연계를 지속하겠다”고 약속하였으며. 자생한방병원 이진호 병원장은 “지난 3월부터 논현노인복지관의 건강사업에 온라인 건강강좌를 지원하였다. 코로나 사태의 장기화로 어려운 점이 있지만, 지역사회와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한방척추전문병원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나가겠다”고 이야기 하였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이규희 어르신은 “병원을 가는 것도 코로나로 걱정이 되는데 집에서 건강강좌를 통해 관심 있었던 퇴행성 관절염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은 기회다” 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조인정 기자 jjajungang@naver.com

<저작권자 © 강남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