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지방병무청,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현판식 행사 가져

기사승인 2021.01.27  10:39:03

공유
default_news_ad1

 

서울지방병무청(청장임재하)은 26일 청사 내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에서「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현판식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제는 중·고교 학생들에게 무료로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교육부가 인증하는 제도이며, 인증받은 기관은 우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교사·학부모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를 할 수 있고, 인증일로부터 3년간 권한이 부여된다.

이번에 진로체험으로 인정받은「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서비스」는 병역의무자의 적성·전공에 맞는 분야에서 군 복무하고 전역 후 진로를 체계적으로 설계하도록 병역과 진로를 연계, 지원하는 제도로 병무청 누리집(www.mma.go.kr)→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 코너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에서는 전문상담관이 입영을 앞둔 병역의무자에게 적성에 맞는 군 특기 설계, 군 생활 정보 제공, 다양한 군 장비(드론VR, 전차시뮬레이터, 레이저 사격)등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상시 제공하기 위한 복합공간으로 지난해 7월1일 서울지방병무청 내에 개원했다.

서울지역을 비롯한 수도권 지역의 병역의무자는 누구나 병역진로설계상담서비스를 신청 할 수 있으며, 고등학교 및 대학교에 재학중인 학생들의 단체상담도 가능하다. 올해에는 더 많은 병역의무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대구, 광주, 대전지역에 추가로 3개 센터가 설치될 예정이다.

임재하 서울지방병무청장은 “앞으로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정기관에 걸맞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병역이행자들의 군 복무가 미래를 선도하는 계기가 되고, 안정적인 사회진출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윤희 기자 nbss01@naver.com

<저작권자 © 강남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