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병무청, 서울공업고등학교 재학생 대상 ‘입영 전 병역진로설계’ 행사 가져

기사승인 2020.08.07  16:56:45

공유
default_news_ad1

- 병역과 진로 연계 맞춤 군 복무 설계로 안정적 사회진출 지원


서울지방병무청(청장 임재하)은 7일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에서 서울공업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입영 전 병역진로설계’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공업고등학교 자동차과 학생 23명이 참여하였고, 직업선호도검사 결과를 기초로 하여 개인에게 적합한 군 특기와 군 복무에 대해 전문상담관에게 1:1 맞춤 상담을 받았다.

또한, 전시·체험관을 둘러보면서 입영 전부터 전역 후까지 병역이행  과정 테마별 관람으로 병무행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군수품 전시 · 군복 체험 · 드론 VR 등 군 장비 모의체험 등을 통해 군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를 가졌다.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는 입영을 앞둔 청년들이 적성에 맞는 군 특기를 설계, 군생활 정보제공,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상시 제공하기 위한 복합공간으로 올해 7. 1. 서울지방병무청 내에 개원하였으며, 수도권 지역 병역의무자들에게 전문상담관들이 상시 병역진로설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입영 전 병역진로설계’ 행사를 통해 병역의무 대상자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여 군 복무가 안정적인 사회진출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윤희 기자 nbss01@naver.com

<저작권자 © 강남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