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시의회,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7차 임시회 개최

기사승인 2019.10.07  22:00:27

공유
default_news_ad1

서울시의회와 전·국시도의회 의장협의회는 9월 27일(금) “전 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19년 제7차 임시회”를 서울에서 개최 했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17개 전국 광역의회 의장들로 구성된 협의체로, 지방자치 발 전과 지방의회 운영에 관한 의 회 상호교류 및 협력 증진, 불합 리한 법령 및 제도개선을 위해 공동 활동을 펼치며 자치분권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서울시의회 신원철 의장은 지 난 정기회에서 제16대 후반기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 으로 선출되어, 앞으로 1년간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국회통 과 등 주요 사안 해결을 위한 구심점 역할을 하게 된다.

이번 임시회는 신원철 의장이 협의회장으로 선출된 이후 처음 으로 개최하는 임시회로, 전국 시·도의회 의장들이 서울에서 모여 지방 현안 해결 및 자치분 권 실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신 회장은“지금은 대한민국 자치분권 발전사에 있어 매우 중요한 선택을 내려야 할 시기 이며, 그만큼 협의회의 역할이 강조되는 시기이다.”고 언급하 면서“국회 제출 중인 지방자치 법 전부개정안이 이번 하반기 정기국회에서 조속히 통과될 수 있도록 협의회의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전국시·도의회의장협 의회 차원에서 국회 및 관계 기 관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겠지만, 각 지방의회 차원에서도 주민들 에게 법 개정의 필요성을 충분 히 설명하고 공감대를 이끌어 내는데 전력을 기울여주길 바란 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신원철 서울특별시의회 의장, 박인영 부산광역시의회 의장, 배지숙 대구광역시의회 의장, 이용범 인천광역시의회 의장, 김종천 대전광역시의회 의장, 황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의장, 서금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 송한 준 경기도의회의장, 한금석 강 원도의회의장, 장선배 충청북도 의회 의장, 송성환 전라북도의 회 의장, 이용재 전라남도의회 의장, 장경식 경상북도의회 의 장 등 13개 광역시·도의회 의 장 및 박원순 서울시장,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등이 참석했다. 

조인정 기자 jjajungang@naver.com

<저작권자 © 강남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