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행복을 더하는 서울지방병무청 ‘사랑과 희망의 IT봉사단’

기사승인 2019.08.09  23:01:58

공유
default_news_ad1

서울지방병무청(청장 김종호) '사랑과 희망의 IT 봉사단'은 9일(금) 강동구 상암로에 소재한 '사랑쉼터의 집'을 방문하여 IT 봉사 활동을 펼쳤다.   

올해로 창단 5년차를 맞은 ‘사랑과 희망의 IT봉사단'은 서울지방병무청 정보관리과 직원을 주축으로 결성된 봉사단으로, 업무특성에 맞게 IT 재능 기부와 나눔을 지역사회에 꾸준히 실천하여 왔다. 

이날 IT봉사단원은 바이러스 검사와 PC 성능 점검, 컴퓨터 이용 불편장애 조치 뿐 아니라, 건물 내·외부 청소와 선풍기 세척 등 계절용품도 정리했다.

사랑쉼터의 집은 1992년도에 설립된 사회복지시설로 32명이 함께 가족처럼 생활하고 있는 장애인 지원시설이며 다양한 지원과 봉사를 필요로 하는 곳으로 병무청 IT봉사로는 처음 선정한 곳이기도 하다.

또한 사랑쉼터의 집은 사회복무요원이 근무하는 사회복무기관이기도 하며 근무지 담당자에게 사회복무포털시스템 활용팁을 교육하고 시스템 개선 의견을 수렴하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도 거두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직원은 “우리의 재능기부 활동이 사회복지시설 운영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정말 뿌듯하며, 오늘 활동으로 느끼고 배운 따뜻한 마음을 국민에게 다시 돌려드릴 수 있도록 일상을 충실히 살아야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서울지방병무청 직원들은 노인복지관 봉사, 아동복지센터 봉사, 현충원 묘역 봉사, 벽화 그리기 봉사, 필라테스 동호회 봉사 등 다양한 현장에서 마음을 나누고 행복을 더하는 봉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김종호 서울지방병무청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여 지역과 소통하는 병무혁신을 추진하고, 행복이 더해지는 해피플러스 서울지방병무청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윤희 기자 nbss01@naver.com

<저작권자 © 강남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