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남구, ‘안녕하세요! 내가 먼저’플래시몹 개최

기사승인 2019.06.03  10:21:20

공유
default_news_ad1

- 지난달 31일 양재천 밀미리교에서 중대부고학생들과 함께 캠페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는 지난 5월 31일 오후 2시에 도곡2동 관내 양재천 밀미리교에서 중대부고 학생들 70여명과 함께 ‘안녕하세요! 내가 먼저’ 캠페인 플래시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안녕하세요 홍보 캠페인은 기존의 공공기관의 딱딱한 이미지를 탈피해 젊고 유쾌한 강남구의 이미지로 변화시키는 취지로 김유정의 '행복합니다' 음악에 맞추어 플래시몹 방식으로 진행됐다.

플래시몹은 다수의 사람들이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 모여 주어진 행동을 하고 곧바로 흩어지는 활동을 뜻한다.    

이날 학생 70여명은 ‘안녕하세요 내가 먼저’ 라는 문구가 적힌  어깨띠와 홍보용 피켓을 들고 안무와 함께 ‘플래시몹’을 실시함으로써 주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고 격려도 이어졌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심덕보 도곡2동장은 “앞으로도 안녕하세요 캠페인을 관내 직능단체, 강남구 자원봉사센터, 강남구 마을공동체 지원센터, 복지기관, 교육청, 학교, 유치원, 기업 등과 연계할 계획”이라며 “이번 플래시몹 캠페인 행사를 통해 주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녕하세요! 내가 먼저’ 캠페인은 층간소음, 주차문제 등 사회적 문제를 이웃 간 인사를 통해 소통하며 해결하기 위해 마련된 공동체문화 활성화 사업이다. 

전윤희 기자 nbss01@naver.com

<저작권자 © 강남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