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남노인종합복지, 강남실버 경찰봉사대 발대식

기사승인 2024.06.17  22:10:25

공유
default_news_ad1

강남구립 강남노인종합복지관(관장 고영한)에서는 지난 14일 강남실버경찰봉사대 60명을 결성하여 삼성2문화센터에서 실버경찰봉사대 중앙회와 MOU체결과 발대식을 개최했다.

본 행사에는 조성명 강남구청장, 실버경찰봉사대 중앙회 임수복 회장이 참석하여 강남구 안전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강남선배시민 실버경찰봉사대의 활동을 공식적으로 시작하는 중요한 자리를 가졌다. 

발대식에서 강남구청장은 참여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그들의 헌신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고 특히 위험에 노출된 어린이 등하교 길을 보다 더 안전하고 지역사회 보람 있는 일을 하리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본 발대식 순서로 강남실버 경찰봉사대 대표자 2명이 나와서 60명 전 대원들과 행동강령 선언 시간을 가졌으며 강남구청장이 열성을 다해 봉사대 활동을 수행할 것을 격려하는 의미로 대원 대표 2명에게 경찰봉사대 배찌 수여의 시간도 가졌다. 

이번 발대식은 강남구청과 협력 하에 진행되었고 특별한 순서로 나무 물주기 세레머니를 통해 각각 나무에 물을 주며 강남구 비전에 맞추어 안전강남, 동행강남, 녹색강남을 만들어 나가자는 의미의 특별한 세레머니 순서도 진행했다. 

이 자리를 통해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확대와 실버 노년층의 활발한 공익 활동을 독려하는 계기가 되었고 강남구는 이러한 어르신들의 봉사 활동에 선도적으로 앞장서 실버세대가 선배시민으로서 강남구 지역사회 안전을 강화하고 세대 간 소통과 협력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한다. 

 

조인정 기자 jjajungang@naver.com

<저작권자 © 강남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